오늘은 종려 알베도 응광 노엘의 성유물 비경인 '하늘을 찌르는 땅'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전 모험레벨 45에 성유물도 제대로 파밍 안돼있고 5성캐릭 좋은 게 없어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 낮은 스펙 캐릭터들로 깨는 공략부터 설명할게요.
저는 모렙 45이전 성유물 던전은 취급 안하므로 모험레벨 45에 열리는 [축성 비경 : 경칩VI] 버전으로 설명드립니다.
[파티구성]은 메인딜러 1명, 얼음원소 제거할 번개 1명, 활 1명, 힐러 1명이면 됩니다.
전 메인딜러 북두, 번개는 피슬과 북두, 활은 피슬, 힐러는 치치, 그리고 그냥 한자리 남길래 90레벨 돌파를 안해준 4성중에 행추를 데려왔어요.
혹시 메인딜러를 불속성(다이루크, 호두, 클레, 연비 등)으로 데려오실 분은 디오나라도 키우셔서 실드 항시착용하는 식으로 채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치치가 5성이긴 한데 저 자리는 바바라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냥 레벨 잘 올려준 힐러라서 넣은 것뿐.
<비경 진행>
시작버튼을 누르자마자 맨 뒤의 구석으로 갑니다. 왼쪽 오른쪽 상관X
이러면 유적헌터가 하늘로 날아올라요(일정거리 이상으로 나와 유적헌터 간의 거리가 벌어지면 유적헌터는 공중부양). 화살로 약점인 눈알을 맞춰서 기절시킵니다. 내려와 있을 땐 눈 아무리 때려도 약점취급 X
따라온 츄츄족을 구석에서 죽입니다.
다 죽였다고 유적 헌터에게 다가가지 맙시다. 우리는 스펙이 약하니까 원거리에서 간보면서 유적헌터가 다시 일어나기를 기다립니다.
그럼 유적헌터가 일어나서 내 캐릭터가 있는 구석으로 옵니다.
구석으로 따라온 유적헌터는 헛공격 하라 그러고 그 사이에 거리 많이 벌려서 다시 하늘로 띄웁니다.
이 단계에서 만약 '내 캐릭터들 스펙이 더 딸려서 기절 한번만에 못 죽일 거 같아요!' 하신다면 기절시킨 시간을 확인 후 15초 후에 다시 일어나니까 시간 맞춰서 다시 약점맞추실 준비하시면 되구요, 이게 더 어려운거 같아요! 하시면 그냥 융해반응과 증발반응만 조심해서 패세요.
전 띄우는게 더 어려웠네요ㅋㅋ 그냥 초전도로 붙은 얼음원소 떼어내고 패턴 피하면서 행추궁+북두궁 쓰니까 훨씬 빨랐어요. 패턴 보면서 피하실분은 이 포스트 맨 아래에 몬스터 패턴부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이 비경은 융해(불+얼음)가 일어나면 내 캐릭터에게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지금 보시면 유적헌터에게 얼음 원소가 붙어 있는게 보일 거에요. 메인딜러가 불캐릭인 경우, 다른 속성 캐릭터로 몹에게 붙어있는 얼음 속성을 떼어준 뒤 공격에 들어가세요.
유적헌터가 죽으면 다음 페이즈인 심연메이지 2마리가 나와요. 츄츄족 2마리의 생존유무는 심연메이지 등장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유적헌터가 죽어야 심연메이지가 나와요. 이때 왼쪽에 보이는 심연메이지가 누구인지 동선을 잘 파악해둡니다.
왜냐하면 왼쪽 얼음 메이지는 하늘에서 고드름 떨구는 기술을 사용할 때 고드름이 없어진 후에도 바닥에 아픈 데미지를 주는 얼음 독가스를 남기거든요. 저거 엄청 아픕니다. 오른쪽 메이지는 필드의 얼음메이지처럼 얼음 독가스 X
그냥 메이지들이 고드름 떨구는 스킬을 쓰면 공격하지말고 돌아다니면서 피하는 걸 우선시 해주세요. 스펙 약하면 피가 쭉쭉 깎여서 죽어요.
얼음 독가스를 남기는 메이지가 누구인지 파악하여 집중공격으로 실드를 없앱니다.
불속성 딜러일 때가 조금 문제인데, 불로 실드 공격한번 하고 힐받고 다시 불로 실드 공격한번하고 힐받고 하는 식으로 플레이하시거나, 방어력음식을 드시고 가시거나, 힐음식을 먹으면서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니면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종려나 디오나처럼 실드를 사용하는 캐릭을 사용하여 지맥이상을 무시하는 것도 방법.
위 장면은 만약 얼음 독가스 고드름을 떨구는 메이지를 놔두고 다른 메이지를 눕혔다고 가정했을 때 지옥이었을 듯 싶습니다. 누운 놈이 일어나지 못하게 계속해서 공격해줘야하는데 주변에 얼음 독가스 생기면 다가가질 못해서 공격을 못하니까요.
참고로 저는 치치라서 상관이 없었는데 만약 바바라를 힐러로 쓰려고 데려왔다면 내 캐릭터한테 얼음원소 붙어있나 잘 확인하고 e스킬 쓰세요. 얼음 메이지한테 빙결당해서 죽어요.
독가스 얼음 메이지를 죽인 후, 남은 얼음 메이지도 마저 죽이면 비경 종료.
추가적으로 이 공략에서 쓴 유적헌터를 하늘로 띄우는 것 말인데요.
바위행자, 종려, 벤티, 알베도 등 가까이 있어도 고도차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캐릭터를 사용한다면 헌터가 그냥 날아올라요. 해당 캐릭터들을 키워놨다면 굳이 구석으로 뛰어갈 필요 없이 해당 캐릭들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방금 클리어한 북두 행추 피슬 치치의 구린 스펙
일단 4성 위주의 불속성없이 70~80정도 캐릭터들로 깨는 것부터 보여드렸는데, 사실 디오나나 종려처럼 실드주는 캐릭터들하고 함께라면 불속성들도 이 던전에서 좋아요.
여기까지 부계정으로 클리어한 거고 아래부터는 본계 부계 섞어서 짤을 만들었습니다. 같은 캐릭인데 레벨 왔다갔다하는건 본계 부계로 왔다갔다하면서 짤을 만들어서 그럴 거에요.
그럼 이제부터 비경 효과와 몬스터들의 패턴을 보도록 할게요.
<지맥 이상>
실은 이 비경, 번개 접대 비경입니다. 특히 피슬이 가장 날아다니는 비경이라고 볼 수 있어요. (초전도를 발생시키면 유리한 비경+유적헌터 약점 조준사격도 돼서 피슬 하나로 덱압축 가능)
초전도(얼음+번개)가 발생하면 적에게 데미지.
융해(얼음+불)가 발생하면 나에게 데미지. 이 비경은 융해가 일어나면 플레이어한테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몬스터에게 얼음속성 있는거 확인안하고 불속성을 마구 쓰시면 데미지 들어와서 불캐릭이 죽어요. 다른 원소를 사용하여 몬스터에게 붙어있는 얼음원소 제거 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증발(물+불)이 발생하면 나에게 데미지. 팀에 불속성을 데려갔으면 물속성 데려가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니까 이 비경은 번개속성은 추천, 물속성은 팀에 불속성 없으면 무난, 얼음은 심연 메이지만 해결된다고 치면 무난, 불속성은 비추천인 비경이 되겠네요.
위에 얘기들은 어디까지나 실드없는 팀 한정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디오나나 종려처럼 실드주는 캐릭 데려가면 위 짤처럼 비경효과 상관 없이 맞다이 하는게 가능함.
아니면 베넷 궁극기 스킬레벨 올리셔서 궁깔고 힐받으면서 e로 맞다이하셔도 되긴합니다.
저는 원래 이 비경에 디오나, 종려같은 실드캐 한명도 안 데려오고 Q12렙 찍어준 베넷 하나 믿고 융해로 얼음 메이지 실드 깨긴합니다.
<맵 자체 효과(기계장치)>
분명 짤 처음에는 츄츄족한테 얼음속성 없었는데 갑자기 얼음속성이 생겼죠?
맵 한가운데의 기계에서 주기적으로 파동이 나오며 적들에게 얼음원소를 부착시켜주는 것입니다.
파동에 닿은 츄츄족과 유적헌터의 몸이 하늘색으로 빛나면서 머리 위에 얼음원소 표시가 생기네요.
맵 중앙의 기계 장치에 의해 몬스터에게 얼음원소가 부착될 경우, 몬스터는 방어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이 방어력 증가 효과를 상대하려면
1. 내 캐릭터들로 원소반응을 일으켜서 얼음원소를 떼어낸다.
2. 방깎있는 캐릭터로 다시 방깎을 시켜 없는 효과인 척 한다.
3. 방증따위 신경안쓴다, 그냥 딜로 줘팬다.
1번을 활용하시려면 원소반응 중에 융해는 나에게 데미지가 들어오니 불속성 아닌 캐릭터들로 원소반응을 일으켜 제거해주세요. 번개속성 추천.
2번은 2돌이상 클레 E, 0돌 이상 종려 E차징으로 상대하시면 됩니다.
3번은 스펙이 좋을 때니까 글 취지랑은 안맞는 케이스
<몹구성>
처음에 유적헌터 한마리와 츄츄 싸움꾼 2마리가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유적헌터를 죽이면 얼음 메이지 2마리가 나와요. 츄츄 싸움꾼 두마리는 죽여도 심연메이지가 안나오고, 츄츄 싸움꾼을 살려둔 채로 유적헌터를 죽이면 심연 메이지 2마리가 나와서 맵에 총 4마리가 모일 수도 있는 형식입니다.
게임을 편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츄츄족 2마리를 먼저 죽이고 유적헌터를 죽이는 편이 나아요. 스펙이 된다면 그냥 유적헌터를 죽이는 김에 츄츄족을 같이 죽이는 게 가능한데 아니라면 아까 초반에 설명드린 하늘로 띄운 후 츄츄족만 먼저 죽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적헌터를 띄우지 않고 그냥 죽이실 분들을 위해 몬스터 패턴 설명을 할 건데요, 츄츄 싸움꾼은 워낙 잡몹이라 패턴 설명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유적 헌터 패턴 설명>
먼저 근거리 패턴부터 설명합니다.
가까이 다가와서 왼손을 치켜들고 한번 베기 패턴입니다. 왼쪽으로 범위가 넓기 때문에 피하시려면 아예 유적 헌터의 앞이나 뒤로 쭉 빠지시는게 좋아요. 좌우로 피하기는 추천 안드립니다.
거리가 벌어지면 거리 좁히기용으로 쓰는 패턴. 오른손으로 드릴에 차징을 하며 캐릭터가 서있는 방향으로 직진 공격을 날립니다. 손 들고 바로 날아오는게 아니라 한 2초정도 후에 날아오기 때문에 짤처럼 타이밍 맞춰서 날아오는 시간에 대시를 하시면 됩니다. 이건 좌우로 피하시는걸 추천
근접해서 이번엔 오른손을 들고 공격. 아까는 짧게 공격하는 건 왼손 공격이었죠? 이번엔 오른손 공격입니다. 드는 손으로 패턴 구분 가능.
오래 공격하기 때문에 그냥 거리 쭉 벌리는 게 좋습니다. 전 이 패턴 나오면 유적헌터 뒤쪽으로 도망쳐요. 그래야 저녀석이 방향전환이 바로 안돼서 이어지는 패턴들이 저한테 바로 다가오질 못하거든요.
이 패턴은 피가 60% 이상일 때는 이렇게 공격을 하는데요. 피가 60% 이하가 될 경우 이 패턴을 하면 마지막에 추가공격이 생깁니다.
하나는 가로 회전베기 패턴이 마지막에 추가.
하나는 세로베기 패턴이 마지막에 추가.
따라서 유적헌터의 HP가 60%쯤 됐다 싶으면 오른손을 들어 공격할 때 후속타가 들어올 수 있다는 걸 감안하시고 피하면서 죽이면 됩니다.
이제 원거리 공중 패턴 공략인데요. 솔직히 말하면 공중 패턴 나오자마자 그냥 활캐릭 써서 약점샷으로 기절시키는 게 제일 나아요. 우리가 굳이 유적 헌터를 공중에서 프리딜 시킬 이유는 없음..
유적헌터가 날아올랐을 때, 내 캐릭터가 멀어지지 않고 일정 거리 상태를 유지하면 바닥에 떨어질 위치를 표시하며 폭격을 날립니다.
이거 패턴에 규칙성이 있나 싶어 이 패턴 나올 때마다 열심히 들여다봤는데요, 결론은 규칙성이랄 게 없습니다. 바닥에 영역 나오는 것 보고 원모양 없는 곳으로 그냥 도망치세요. 답없음..
내 캐릭터와 자신 간의 거리가 멀어지면 두가지 패턴을 사용합니다. 하나는 지금처럼 총알 발사.
안쎄보이는데 한번 맞기 시작하면 경직먹어서 나머지 날아오는 총알도 다 맞아버리기 때문에 스펙 낮으면 그냥 한대라도 맞았다=죽는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피하는 건 짤처럼 그냥 왼쪽이나 오른쪽 중 한 군데 선택한 후에 한쪽으로만 쭈욱 달리면 피해집니다.
거리 많이 벌려졌을 때 사용하는 남은 한가지 패턴입니다. 유도 미사일을 날리고 마지막에 대형미사일 발사.
위의 총알 패턴을 2~4번 피하면 꼭 이 패턴 한 번은 합니다.
피하는 방법은 짤처럼 좌우 중에 한쪽을 선택하여 쭉 달리다가 유도 미사일이 다 날아가면 마지막 대형미사일을 피해주시면 돼요.
참고로 위에 짤은 걷기만 했는데도 우연히 앞에 유도미사일 중 한대도 안맞았는데, 짤처럼 걷다가는 유도미사일 중에 한 대 맞고 경직걸린 사이에 마지막 대형미사일 못 피해서 죽습니다. 대시를 한번씩 섞어서 피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얼음 심연메이지 패턴 설명>
실드가 살아있을 때 하는 패턴입니다. 마법봉을 위로 흔들고 앞으로 얼음탄 발사.
그냥 좌우로 방향만 틀어주면 바로 피해지는데 투사체 속도가 의외로 느려서 발사되는거 보자마자 피하고 다 피했다고 생각되어 원래 자리로 돌아가면 쳐맞습니다. 투사체 지나간거 확인하시고 때리던거 마저 때려주세요.
실드가 살아있을 때 하는 패턴으로 뾰로롱 소리와 함께 마법봉을 앞 방향으로 원을 그린 후, 하늘에서 고드름 3번 떨어트리기 패턴을 합니다.
캐릭터가 가능 방향 예측해서 떨어트리기 때문에 가다말고 방향을 틀거나 떨어질 때마다 대시로 거리 예측한걸 실패시키거나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처음 등장할 때 왼쪽에 등장했던 녀석은 초반에 설명드린 것처럼 고드름이 떨어진 장소에 바닥에 얼음 독가스를 남기는데 이게 데미지가 상당해요.
HP 시계를 껴줘서 피 32000인 종려인데 얼음 독가스 위에 있다고 818씩 피 쭉쭉 깎이는 거 보이시나요. 감우처럼 HP 별로 없는 캐릭터들은 말그대로 순삭당합니다.
그러니까 유적 헌터를 죽이고 나오는 얼음메이지를 잘 보셔서 왼쪽에서 나왔던 녀석을 집중 공격 후 실드를 까서 고드름 얼음 독가스 패턴이 안나오게 먼저 쥐어패는게 좋아요.
실드 없을 때 하는 패턴으로 실드 소환을 춤을 일정시간 동안 추면서 주변에 빙글빙글 도는 얼음 결정을 형성합니다.
이게 웃긴게 가까이 있으면 하나도 안맞습니다. 물과 불 메이지 때랑은 다르더라구요.
이 패턴의 파훼법은 강공격 같이 넉백시키는 공격을 해서 춤추는 걸 끊는 겁니다.
실험해본 결과 그냥 직접 타격 몇 번하면 눕습니다. 가장 빨리 눕히는게 강공격으로 눕히는 거라 강공격이 좋아보이는데 일반 평타도 5~10번 정도 맞으면 그냥 춤이 끊겨요.
여기까지 반암, 유성 세트 비경 공략이 끝났습니다.
원래 보지도 않던 유적 헌터 패턴 보겠다고 시간 엄청 소비했네요. 근데 유적헌터 공중 폭격패턴 분석 못했음... 슬프다..
아무튼 곧 종려 복각도 하는데 딜종려 하려고 반암 세트 얻으려는 분들 힘내세요!
실드 빵빵하게 하기 위해 체력올릴 종려면 반암2세트말고 1.5 버전에 새로 나오는 물리+체력 세트 나오는 비경 도셔서 천암세트끼셔도 되는데요. 실드종려말고 딜종려 하실 거면 현재로선 반암2+왕실2가 베스트인거 같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원하는 성유물에 좋은 옵션 붙은 걸로 많이많이 캐시길!!
'비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45 마녀비경 공략법(데이터 주의) (0) | 2021.03.3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