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적

[원신] 짜레비치 업적 완벽주의 - 일일퀘스트 [한번 한 말은 반드시 지킨다!]

by Lichen 마리모 2021. 3. 29.

 

 원신 업적에 보면 '눈물을 믿지 않는 스네즈나야-제1집' 과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여 명함을 얻을 수 있는 업적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 "완벽주의"라는 업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게 진짜 말도 안되는게, 2020년 1월이후로 그동안 글 하나도 안 쓴 이유가 아무리 매일 접속을 해도 관련 퀘스트하나 안주는거에 빡쳐서 그랬거든요. 일일퀘스트가 완전 랜덤으로 돌아가는데 이것과 관련된 퀘스트가 걸릴 확률이 아주 극악입니다.

 

 모험레벨 55 본계가 2020년 9월 29일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하루도 접속을 빼먹은 적이 없는데 이 두 개 중 클리어한 업적이 한 개도 없거든요. 근데 겨우 모험레벨 47찍은 부계정이 이걸 해내네요.

 

 일퀘 운빨좆망겜 같으니라고...

 

 

 

 위치는 지금 제가 서있는 곳.

 

 

 

 해당 일일퀘스트의 명칭은 '한번 한 말은 반드시 지킨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이렇게 세가지의 선택지가 나옵니다. 이게 업적 클리어가 어려운 이유입니다. 3가지의 선택지가 있다 = 이 일일퀘스트가 3번 뜨길 기도해야한다 거든요.

 

 추가로 이 업적을 클리어 하려면 3번 뜨는게 끝이 아니라 3번을 다 다른 선택지를 골라야하며, 그때마다 원하는 요구사항을 그대로 들어줘야한다입니다.

 

 기껏 잘 뜨지도 않는 일일퀘스트가 3번 떴는데 아무거나 골랐다가 뭘 골랐는지 기억이 안나 낭패를 보거나, 짜레비치가 요구하는대로 행동하지 않아서 조건달성이 안되거나 합니다. 아주 사람 피말리게하는 업적이에요.

 

 

 

 짜레비치를 기준으로 위로 올라가면 산꼭대기, 짜레비치 뒤쪽 길로 들어가면 산아래, 샘물마을 쪽으로 향하면 산 중턱입니다. 산꼭대기부터 차례대로.

 

 

 

 산꼭대기의 요구사항은 이렇습니다. 도끼츄츄병을 먼저 잡고, 다음엔 방패츄츄병을 잡고 다음엔 형편없어보이는 츄츄샤먼을 잡으면 됩니다. 꼭 순서대로 죽이셔야 업적 클리어가 됩니다.

 

 

 

 짜레비치가 말하는 산꼭대기로 올라오면 이렇게 세마리가 보입니다. 다같이 덤빈다고 한꺼번에 죽이지 마시고 요구했던 대로 도끼-방패-샤먼순으로 한마리씩 차근차근 죽이세요.

 

 

 

 다음은 산중턱. 이 때는 폰으로 해서 화질이 좀 더 구려요ㅈㅅ

 

 

 

 산 중턱의 요구사항은 짜레비치의 짐을 단 한개도 파손하지 않을 것.

 

 

위치는 이곳

 

 도착하면 이곳에 키작은 츄츄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어그로를 끌어서 화물에서 벗어난 후 부서뜨릴 위험이 없는 곳에서 안전하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스샷은 완전 보존된 채로 마물을 전부 처리한 상황.

 

 

 다음은 산 아래

 

 

 

 이게 보기엔 1분만 지키면 되겠지? 싶은데 카운트다운도 안해줍니다. 심지어 원하는 츄츄족 죽이러 가는데 걸리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1분이에요ㅋㅋ 쉬워보이는데 처음하시면 당황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가는 길에 있는 풀샤먼 츄츄족이 의외로 가는 길 엄청 방해해서 힘들거든요.

 

 

 

 짜레비치가 죽이길 원하는 마물들은 이 길을 통과해야 나옵니다. 근데 보시면 가시 장애물이 보이고 한가운데 풀샤먼 츄츄족이 있어요. 이것들이 1분내로 도착 못하게 엄청 방해를 합니다. 그러니까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 미리 죽여버리세요.

 

 

 

 이 가시들도 가는 길을 방해할 수 있으니까

 

 

 

 미리 족쳐버리세요.

 

 

 

 그런 후에 짜레비치에게 말을 걸어 산 아래 퀘스트를 수락하고 달려가면 쾌적하게 목표물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얘네들을 빠르게 죽이시면 클리어. 퀘스트를 받고 다 죽이는데까지 1분만 걸리면 되고 짜레비치에게 돌아가는 시간은 카운트되지 않으니 돌아갈 땐 편하게 돌아가시면 됩니다.

 

21.06.17 수정

돌아가는 시간도 1분에 포함된다네요.

 

21.07.13 수정

부계에 이 퀘스트가 또 떠서 퀘스트 받고 1분넘은 후 말 걸은 동영상 첨부를 합니다만,

이게 짜레비치 앞에 도착하는 시간에 타이머가 끊겨서 1분이 넘어가도 성공으로 나온건지

아니면 정말 초반에 말씀드린대로 잡은 시간까지만 포함인지는 한 번 더 실험을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저는 짜레비치 퀘스트 실패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실패한 분들 말을 들어보면 5000모라를 못받는 걸로 알고 있어요. 본인이 퀘스트를 잘 완료했나 궁금하면 퀘스트 완료후의 대사를 잘 보시는 것도 방법.

 

 

 

 드디어 업적 달성! 아니 그것도 모험렙이 훨씬 낮은 부계가 달성 이게 무슨일이야...

 

 

 

+) 산 아래 1분 타이머 영상 추가

 

* 1분이 넘어서 말을 걸었는데도 성공으로 쳐주었다.

▶ 짜레비치 앞에 도착하여 보라색 퀘스트 창을 띄운 시점(타이머 기준 52초 부근)을 종료 시점으로 하였기 때문에 성공으로 친 것인지는 한 번 더 퀘스트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댓글